앱 내 youtube video 재생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XCDYouTubeKit으로 앱내 유튜브를 재생하려고 공부중에 질문이 생겼습니다.
Youtube 개발자 공식 사이트에서는 웹뷰 기반의 helper를 이용하라고 되어있습니다만, 화질이 떨어지고 컨트롤하기 불편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XCDYouTubeKit의 Demo를 실행하니 url을 받아올 수 없다는 에러가 뜨고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깃헙의 이슈를 살펴보면 비슷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있고 해결책을 따라해봐도 여기서 막혔습니다.
사실 YouTube의 영상말고 음성만 사용할 예정인데, 어떤 오픈소스를 사용할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XCDYoutubeKit 깃헙주소 : GitHub - 0xced/XCDYouTubeKit: YouTube video player for iOS, tvOS and macOS)

좋아요 1

유튜브의 자료를 이용하시려면, Youtube Data API를 이용해보시는게 가장 편하실 듯 합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youtube/v3/docs/videos로 가시면 관련해서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오픈소스는 말씀하신 것처럼 오류가 있으면 대처하기 어려우니… 유튜브에서 매번 업데이트되는 API를 사용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만 사용하는건 잘 모르겠는데, 비디오 리소스에 오디오 스트림이라는 영역이 있네요. 자세히 봐야하는 부분이겠지만 사용하시고자 하는 부분 살펴보시면 관련 API가 없지 않을 것 같습니다:)

좋아요 1

감사합니다. 오픈소스 활용이 쉽지 않네요. :blush:

좋아요 1

이 부분은, 오픈소스의 문제라기보다,

구글의 비지니스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Youtube 는 플랫폼에 올라가 있는 영상들이 장사밑천이기 때문에,
그 영상들을 외부로 내보내는 API에는 인색한게 당연하죠.
Youtube 동영상 콘텐츠를 자기들이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태로 내보내는 건 절대 하지 않을 일이기 때문에
지금은 웹뷰를 끌어다가 쓰도록 하는 겁니다.

iOS 용으로 Youtube 뷰를 공개하고, 재생에 대한 정보 수집과 다음 추천 비디오들을 유튜브가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유튜브 비디오를 제공하는 API를 만들기 전까지는,
우리 앱 안에서 Youtube 동영상을 편한 방식으로 뿌리긴 어려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