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듣고, 아래와 같은 포스트도 읽으면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고민중인 학생입니다.
http://codershigh.dscloud.biz:30004/t/ios/483?u=bravesejin
개발 분야로 직업을 가지려고 한다면, 그 구체적인 분야는 어떻게 정하는게 좋을 것인가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iOS/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시장이 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모바일 개발자로 진로를 나아가고자 합니다.
그런데 두 플랫폼 다 좋은 시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려면 어떤 기준이 좋을까요?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공부를 조금 해뒀으나 학년이 올라가면서 저학년 때 얕게 했던 프로젝트 경험은 금방 뒤집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학습의 편의성도 중요하지 않은 것 같고요.
안드로이드와 iOS 둘 다 시장성도 비슷하고, 기존에 쌓은 경력/경험이 유사하다면 진로 선택 기준을 무엇으로 잡는게 좋을지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추가로 멀지 않은 미래에 국내에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과정이 열린다고 하는데, 이런 집중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것과 혼자 인터넷 강의 등으로 공부하는 것 중 어느 것이 좋을지 유경험자분이 있다면 의견 공유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