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View 내부의 버튼에 tableView를 집어넣을 수 있을까요?

  1. 요청 1, 요청 2와 같은 요청들을 분리하는 tableView를 ViewController에 추가한다
    1-1. 각 cell 내부에 요청 Label, 요청 시간 Label, 내부 정보를 담는 버튼을 추가해 custom한다
  2. 내부 정보를 담는 버튼 안에 tableView를 추가한다.
    2-1. 이전 ViewController에서 넘어오는 데이터에 따라 버튼 내부의 tableView에 정보를 뿌린다.

1-1에서 내부 정보르 담는 버튼을 추가한 이유는 저 버튼을 클릭시 연관된 ViewController를 띄우기 위해서 입니다.

현재 위 사진과 같은 ui를 구현하기 위해서 제가 생각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구글링을 해보아도 버튼 안에 tableView를 구현하는 것은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테이블 뷰의 셀에 테이블 뷰를 넣는 걸 고려한다면 , 아주 위험한 시도를 생각하는 겁니다.
실제 동작이 가능할지도 의문이지만 구현을 해 낼 수 있을지도 의문이네요.

하나의 버튼에 여러개의 항목을 넣고 각각이 다른 곳으로 연결되어야 한다면
여러개의 버튼을 스택뷰로 묶어내는 게 어떨까요?

만에 하나 스택뷰에도 이벤트가 필요하다면 UITapGestureRecognizer를 붙이면 될 것 같네요.

하나의 버튼 내부에 들어가는 항목들은 모두 동일한 하나의 VC로 들어가게 됩니다.

제가 고민했던 부분은 버튼 내부의 구성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입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데이터에 따라서 버튼 내부에 신랑 혼자만 있을 수도 있고, 신랑, 신부 두명 혹은 신랑아버지도 포함하여 3명등 최대 6명이 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유동적으로 변하는 데이터인데 버튼을 커스텀함으로서 이게 가능할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혹시 여러개의 버튼이라고 말씀주신 것이 요청들을 분리하는 버튼을 말씀하신 것인가요?

스택뷰에 버튼을 넣고 빼고가 가능하잖아요.

테이블 뷰는 그렇게 함부로 버튼 안에 넣는다거나 테이블 셀 안에 넣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아니라는 걸 이해해야 해요.

테이블 뷰는 일종의 큰 틀을 제공하는 거고, 스크롤시 재활용을 위한 많은 메커니즘이 있어요.
똑같이 생긴 뷰가 몇 개 필요하다고 테이블 뷰를 쓰는 건 터무니 없이 낭비이고, 부가적인 문제들만 가져옵니다.

garlic님은 뷰 안에 뷰를 넣고 빼는 걸 먼저 연습해 보길 권해드려요.

답변 감사합니다! 스택뷰에 관해 공부를 해봐야겠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