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UI list 만들기 질문입니다

하나의 모델과 데이터 소스를 가지고 2중의 테이블을 만들고자 하는데 전체 구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그냥 하드코딩하는 방식말고 모델, 데이터 소스를 두고 만들어보고 싶네요.

예시) 데이터 분기가 1,2…차로 계속되는 표를 만들고 싶을때 네비게이션 등 코딩 구조를 알고 싶습니다.

1차 메뉴 2차 메뉴 3차 상세 페이지
노트북 맥북에어 설명
맥북프로 설명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설명
아이패드 프로 설명

UIKit 의 테이블 뷰를 만드는 건가요? SwiftUI의 list 를 만드는 건가요?

SwiftUI 의 list 에서는 데이터소스라는 용어를 안 쓰기 때문에 의아해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2중의 테이블이라는 게 하나의 테이블 안에 테이블 뷰가 또 있는 형식, 즉 2개의 서로 다른 테이블 뷰가 하나의 씬에 합쳐져 있는 형식인지,
아니면 하나의 셀을 선택했을 때 네비게이션 되어서 다음 선택사항이 나오는 걸 원하시는 지도 알려주세요

스위프트UI의 list의 경우구요.

동적 list를 만들경우

모델이 되는 데이터와 데이터row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있는데요.

이 두가지 데이터를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테이블 뷰는 두번째 경우가 맞습니다.

하나의 셀을 선택해서 네비게이션 되어 다음 선택사항이 나오는 걸 말하고 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tutorials/swiftui/building-lists-and-navigation
위의 apple에서 제공하는 swiftui tutorials를 보시면 list를 만들고 navigation하는 방식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러오는 데이터의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json 형식으로 데이터를 만들거나, 데이터 모델 구조를 사용하여 배열 형식으로 dummy data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데이터 모델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불러올 데이터를 담을 변수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struct Landmark: Hashable, Codable {
    var id: Int
    var name: String
    var park: String
    var state: String
    var description: String
}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