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에 prepare(for segue:, sender:) 를 호출하는 이유

질문입니다.

prepareForSegue 함수에서 super에 호출하는 것을 본적 있으세요?
아래 그림은 AppDev Part2의 ‘Unit-4 Lession-6 Intermediate TableView’ 의 코드입니다.

애플의 교재에 있는 코드인데, 전 prepareForSegue에서 super에 호출해 본 적이 없어서
저 함수를 호출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모달로 올라온 UITableViewController의 서브클래스에서 모달을 내리는 unwindSegue 동작시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저도 궁금했는데 별다른 이유가 없이 적은게 아닐까요.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viewcontroller/1621490-prepare

애플 문서에서 기본 구현은 아무것도 안한다고 하네요.

The default implementation of this method does nothing.

좋아요 1

강의를 듣고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재정의시에 super를 구현해주는 메소드를 개발문서에서 참고하라는 내용이 많던데 prepare에는 다른 내용이 없는거보니… 습관적으로 적은 걸까요? ㅎㅎ 혹시나 해서 디버깅 했을 때도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당… 궁금하네요!

좋아요 1

네, 우리가 서브클래스를 계층적으로 할 때
각각의 단계에서 해야 하는 작업을 정의해 두면
super를 호출하는 게 의미가 있는데, 이 경우는 습관적으로 한 게 아닌가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