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on관련 간단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버에서 JSON데이터를 받아 커스텀테이블뷰셀에 뿌려주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근데 이상하게 빈 테이블뷰셀이 계속 뜹니다.

로그를 보니 커스텀테이블뷰셀 자체는 문제가 없는 것 같고 json 쪽에서 order_info라는 녀석이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numberOfRowsInSection에서 movieArray.count가 0이 나오네요. 아마 저 녀석때문에 디코딩 자체가 안 되었나봅니다.

이게 다운 받는 정보인데 보시면 마지막에 빼꼼하고 order_type이 나오죠… 문제는 이 녀석을 어케 처리해야하지 너무 햇갈리네요.

질문이 쫌 구리긴한데 어디다가 orderInfo를 집어넣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ㅠ

따로 나와있어서 구조체를 새로 하나 만들어야되나 고민도 해봤는데 그 방법은 아닌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좋아요 1

혹시나 해서 이런식으로도 해봤는데

역시 안되네요 ㅠ
분명 보면 간단할텐데 오늘 너무 머리를 많이 써서 그런지 감이 안잡힙니다 ㄷㄷ

좋아요 1

제가 보기에는 order_info 는 moveis:[MovieInfo] 와 동일한 레벨의 응답은 것 같은데요?

movies 정보들이 모두 다 나온 뒤에 배열이 닫히고 뒤에 나오는 거잖아요.

좋아요 1

밤새 삽질했는데 계속 json데이터를 못받아오네요… ㅠㅠ order_info가 문제가 아닌것같습니다.

혹시 편하실때 제가 어디서 잘못했는지 봐주실수있을까요?

https://drive.google.com/open?id=1BunBHi1nxYP7aW_LIO4nQzn4CRr1hvhP

감사합니다!

@dragonhead 님, 코드 잘 작성하셨는데 몇 가지 실수가 있어서 교정했습니다.

먼저, JSON 받아온 부분을 살펴보니, 정상적으로 읽어오고, self.movieArray에도 잘 들어갑니다.

self.tableView 가 !로 선언되어 있는데, ? 을 붙이신게 이상해서
?를 없애니 바로 에러가 나더군요.

storyboard를 확인하니 UITableViewController가 아닌 UIViewController 에 테이블 뷰를 추가하셨더군요. 그리고 아울렛 연결이 끊어져 있었습니다.아울렛 연결하니 잘 돌아갔습니다.

참고로, 조그만 수정 하나는, viewWillAppear 의 override에서 super.viewDidAppear() 호출을 하셨길래 그 부분도 수정했습니다.

제가 수정한 프로젝트 파일은 다음 링크에 있습니다.
https://app.box.com/s/q3uroc4shyiltac245ay7c49wwtc5iml

아ㅏㅏ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런 곳에서 실수가 발생한지 상상도 못했네요… 뭔가 엄청 허무합니다. :joy: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