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어플리케이션 Code Signing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Unity를 이용해 IOS Application을 제작중입니다.
IOS 어플리케이션을 빌드 후 제 아이폰에 설치하는 과정에서
Failed to Install 에러가 발생하며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Unable to install “MyAppName”
Domain: com.apple.dt.MobileDeviceErrorDomain
Code: -402620383

The maximum number of apps for free development profiles has been reached.


개발자 계정을 100$주고 신청한 것이 아닌 무료 계정에서는
Xcode에서 Provisioning Profile을 무료로 3개까지 제공한다?? 라는 말이 있던데
이것이 진실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provisioning profile에 counting되어있는 app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니라면 다른 app에 대해서 발행된 certificate가 만료되는 시점인 7일 후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는 것일까요… ㅠㅠ
IOS의 Code Signing이라는 벽에 막혀 되게 헤매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명쾌하게 이해하려면 어떤 것을 봐야할까요.

좋아요 1

Xcode 11.5 와 iOS 13.5 로 업데이트 후
아이폰 설정에서 본인 계정-> Itunes 및 App store →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하기 를 사용 체크하신 경우에
사용하지 않는 앱이 자동으로 정리되고 구름 모양이 앱 옆에 표시되어 다시 실행하고자 할 때는 앱을 다시 다운받아 실행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Offload 처리 된 앱이 위 에러를 뿜는 이유인 apps free development profiles에 counting이 된다는 것입니다…(정말 상상도 못했네요)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을 때 Mac에서 console.app을 열고 연결된 Iphone을 선택한 뒤 검색창에 MIFreeProfileValidatedAppTracker 로 검색을 하시면 어떤 App이 Counting에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어 이를 다 다시 다운받거나 쓰지 않는 앱은 아예 삭제한 후, Xcode에서 Run을 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틀동안 도대체 왜 그런건지 알아내고자 했는데… 이렇게 해결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여러분들에겐 자문자답으로 보이겠군요… 궁금증은 해결되었으나 혹시 저와 같은 에러를 겪으신 분들이 있을까 해 남깁니다…ㅠㅠ

좋아요 4

개발자 계정을 가지고 있다보니, 답하기 어려운 문제였는데,

직접 검색을 통해 MIFreeProfileValidatedAppTracker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