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nore 파일 등록했지만 여전히 충돌 해결 안됨

Git ignore을 스마트하게 설정해보자에서 토론을 계속:

저희 앱개발 팀에서도 git ignore 파일을 추가해주었는데도 불구하고 인식하지 못하고 여전히 충돌이 나서 몇번 다시 ignore 파일을 만들어주다가 결국 포기했습니다 :joy:
그래서 머지할 때나 푸시할 때마다 매번 삭제해서 올리는데 너무 번거롭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ㅠ 저 링크 말고 혹시 추천할만한 다른 경로가 있을까요? 충돌 안나시는 분들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smiley:

좋아요 1

아직 개발 진행이 많이 안되셨다면, 레포지토리를 새로 만드시는 것도… 새로 만드신다면 git ignore 추가하겠다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거기서 언어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추가 적용됩니다.

아래의 해결책도 있네요~

.gitignore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서 ignore처리된 파일이 자꾸 changes에 나올때가 있습니다.
git의 캐시가 문제가 되는거라 아래 명령어로 캐시 내용을 전부 삭제후 다시 add All해서 커밋하시면 됩니다.

git rm -r --cached .
git add .
git commit -m “fixed untracked files”

그리고 저도 사용자 입장이지만 ㅋㅋ 인용하신 글을 포럼 아래 댓글에다가 추가하는 방식을 해주시면 최신글로 올라오고 관련해서 고민했던 분들이 다같이 볼 수 있어서 더 빨리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진행하시는 기수분들이 열정이 많아보이시는 것 같아서 좋네요:) 화이팅 하십셩!

좋아요 1

아 아직 포럼이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네요… ㅠㅠㅠ 담에는 그렇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miley:

좋아요 2

이 토픽은 이제 닫혔습니다. 새로운 답글을 다실 수 없습니다.